GBC G.W
KORarrow
KOR ENG

기관소개
ASEIC
인사말
연혁 및 비전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CI 소개
사업소개
중소기업 탄소배출권 활용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용 SDG 지원 프로그램
그린비즈니스센터(GBC)
ASEM 워킹그룹
에코톤
ENV포럼
친환경혁신기술 동향 웹진 제작
재단소식
공지사항
기부금 안내
공익법인 공시
ASEIC뉴스
갤러리
자료실
홍보자료
출판자료
웹진
공지사항
image
재단소식공지사항
제 11차 아시아-유럽 정상회의 몽골 울란바트르에서 개최
18 Jul 2016


제 11회 아시아-유럽 정상 회의 (ASEM11)가 ?ASEM 20주년 : 연계성을 통한 미래 파트너십 (20 years of ASEM: Partnership for the Future through Connectivity)」 이란 주제로 2016년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몽굴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정상회의에는 유럽과 아시아 국가의 총 51개국을 대표하는 정상들과 유럽이사회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각 대표와 ASEAN 사무총장이 참석하였다. 정상회의는 몽골의 차히아긴 엘베그도르지 대통령이 주관하며 의장으로 회의를 주재하였다. 또한 한국의 박근혜 대통령은 주로 중소기업으로 이루어진 대표단을 이루어 정상회의에 참여하였다.

회의기간동안 정상들은 아시아-유럽 정상회의가 20주년을 맞이한 것을 축하하면서, 1996년 ASEM 창설 이후 그 동안의 성과와 발전과정을 검토하고 향후 10년동안 양 지역간 협력 증진을 강화하는 방안을 구체화하였다.

제 11차 ASEM 정상회의 의장성명서를 통하여 정상들은 에코이노베이션에 대한 정보의 확산, 에코이노베이션의 지식과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중소기업간의 기술협력을 촉진하며 아시아와 유럽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ASEM SMEs Eco-Innovation Center의 역할을 지지하였다.

ASEIC은 제 1-3차 ASEM 중소기업의 친환경혁신 전문가회의 결과내용을 보고하고 2016년 - 2018년에 지속적으로 전문가회의 개최를 할 수 있도록 의장성명서를 통하여 재인준 받았다.

ASEIC과 함께 14개 국가가 제안한 Asia-Europe SMEs Creative Eco-Innovation Open Platform 사업(이후 Open Platform) 또한 성공적으로 신규사업으로 인준 받았다. Open Platform사업은 ASEM회원국 정부의 에코이노베이션 정책역량 강화, 중소기업의 친환경혁신 역량 개발, 기업의 친환경혁신 사업 자문서비스를 공동 추진하는 협력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