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C G.W
KORarrow
KOR ENG

기관소개
ASEIC
인사말
연혁 및 비전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CI 소개
사업소개
중소기업 탄소배출권 활용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용 SDG 지원 프로그램
그린비즈니스센터(GBC)
ASEM 워킹그룹
에코톤
ENV포럼
친환경혁신기술 동향 웹진 제작
재단소식
공지사항
기부금 안내
ASEIC뉴스
갤러리
자료실
홍보자료
출판자료
웹진
공지사항
image
재단소식공지사항
아시아 대상 환경기술검증 워크숍’ 개최
19 Oct 2018
□ (재)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 이사장 성명기)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 원장 남광희)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하에 ‘아시아 환경기술검증 국제워크숍’을 2018년 8월 30일(목)에 서울 더 라움에서 개최하였다.

ㅇ 환경기술검증(ETV)이란, 제 3자가 환경기술의 우수성을 평가 및 검증하여 기술사용자에게는 기술에 대한 신뢰성을 제공하고 기술개발자는 해당기술을 산업현장에 신속히 보급하여 환경기술 개발 촉진과 환경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또는 제도이다. 현재 한국을 비롯하여 북미, 유럽, 일본 등에서 이를 운영하고 있다.
 
ㅇ ASEIC 김세종 사무총장은 “지속가능한 개발 이슈, 기후변화, 4차 산업혁명의 출현 등 글로벌 지구환경과 세계경제의 변화의 시점에 특히, 아시아 국가는 한국의 친환경과 생산혁신 기술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런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국제 ETV 상호인정‘과 같이 국가 간 환경기술 공동검증을 통하여 무역기술 장벽을 해소하는 국제협력이 필요하다. “고 밝혔다.
 
ㅇ 또한 KEITI의 김경호 환경기술처장은 “아시아국과 ETV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新 남방정책에 맞춰 추진 자체로도 큰 의미가 있으나, 실무 협의를 통한 Bottom-up 방식의 실질적인 협력 성과가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ㅇ본 워크숍에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등 아시아 9개국과 EU에서 관련 전문가 및 국내기업 등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각국 ETV 제도와 유사정책에 대한 사례발표와 함께 한국의 우수 환경기술을 소개되었다.
 
ㅇ 또한, 참가국 전문가들은 아시아 국가 간의 ETV 상호 협력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아시아 국가 간 협력방안을 논의 하였다. ASEIC은 향후, 아시아의 ETV관련 실무자간 협력을 지원하며 아시아-유럽 지역으로 관련 논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ㅇ ASEIC은 ASEM(아시아-유럽 회의)의 51개 회원국 중소기업의 친환경 혁신을 지원하는 지역 간 협력 이니셔티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