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C ASEIN G.W
KORarrow
KOR ENG

기관소개
ASEIC
인사말
연혁 및 비전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CI 소개
사업소개
중소기업 탄소배출권 활용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용 SDG 지원 프로그램
그린비즈니스센터(GBC)
ASEM 워킹그룹
에코톤
ENV포럼
친환경혁신기술 동향 웹진 제작
재단소식
공지사항
ASEIC뉴스
갤러리
자료실
홍보자료
출판자료
웹진
공지사항
image
재단소식공지사항
ASEIC, 아세안 친환경 스타트업 위한 '에코톤 2021' 열어
16 Aug 2021

ASEIC, 아세안 친환경 스타트업 위한 '에코톤 2021' 열어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 이사장 임병훈)는 아세안 친환경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에코톤(ECOTHON) 2021'을 다음달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캄보디아 산업과학기술혁신부, 라오스 상공부, 독일 한스자이델재단(HSF), 미국 국제개발처(USAID)이 후원한다. 에코톤은 정해진 시간 내 환경, 경제, 사회적 측면에서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경진대회형 창업훈련 프로그램이다. '한-아세안 스타트업 파트너십' 일환으로 추진중이다. 이미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캄보디아와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라오스에서 각각 유사한 행사가 열렸다.

캄보디아 에코톤에선 산업과학기술혁신부 사룬 르티아 장관과 쳄 키엣 르티 장관을 비롯해 관련 전문가 100여명이 참여했다. 라오스 에코톤은 미국 국제개발처가 현지 오프라인 행사를 후원했다. 특히 국내 친환경 스타트업인 리하베스트, 엔벨롭스 등 10여개사는 멘토로 참여해 친환경 산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ASEIC은 지난 2019년 아세안 국가 중 캄보디아에서 에코톤을 시범 추진했다. 이후 올해까지 50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캄보디아, 라오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세안 5개국에서 확대 개최중이다. 인도네시아에선 다음달 14일부터 17일까지 에코톤을 개최하고 10월에는 필리핀과 말레이시아에서 각각 연다.

조중래 ASEIC 사무총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ESG, 탄소중립 등 친환경 기술과 산업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에코톤은 한국의 노하우를 아세안에 전달하고 친환경 기업가정신을 확산시킬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기사 전문 보기: ASEIC, 아세안 친환경 스타트업 위한 '에코톤 2021' 열어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