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C G.W
KORarrow
KOR ENG

기관소개
ASEIC
인사말
연혁 및 비전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CI 소개
사업소개
중소기업 탄소배출권 활용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용 SDG 지원 프로그램
그린비즈니스센터(GBC)
ASEM 워킹그룹
에코톤
ENV포럼
친환경혁신기술 동향 웹진 제작
재단소식
공지사항
기부금 안내
ASEIC뉴스
갤러리
자료실
홍보자료
출판자료
웹진
공지사항
image
재단소식공지사항
2016년 ASEIC 프로그램
07 Mar 2016
2016년 ASEIC 프로그램
 
ASEM 중소기업 에코이노베이션 컨설팅
에코이노베이션 컨설팅은 ASEM 회원국 내 중소기업에 전문 컨설턴트를 파견하여 현장진단을 실시하고,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하여 각 기업의 에코이노베이션 관련 기술 수요를 파악하고 경제적·환경적 개선 효과를 정량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 베트남, 태국, 필리핀 현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에코이노베이션 컨설팅을 실시하고, 2015년 컨설팅 대상국인 말레이시아 중소기업 대상 후속사업을 통해 에코이노베이션 인식제고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친환경혁신기술
친환경혁신기술은 ASEM 역내 중소기업 간의 기술 수요-공급 매칭을 위한 플랫폼을 운영함으로써 회원국 중소기업 간의 협력을 촉진합니다. 2016년 헝가리, 인도네시아, 라오스의 오프라인 기술매칭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ASEIN (ASEM SMEs Eco-Innovation Network : www.asein.aseic.org)을 통해 중소기업 친환경혁신기술 등록 및 검색이 가능합니다.
 
ASEM 에코이노베이션 지수 (ASEI)
ASEI는 각 회원국의 에코이노베이션 관련 기회 및 장애요인, 관련 정책을 조사하여 에코이노베이션 전략 수립 근거를 제공합니다. 2016년 ASEI는 ASEM 역내 국가별 연구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회원국과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세계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를 반영하여 ASEI를 발전시키고 홍보할 계획입니다.

ASEIC 글로벌 에코이노베이션 포럼
신기후체제(Post-2020)가 출범한 가운데, 이를 이루는 핵심 수단인 에코이노베이션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ASEIC은 중소기업의 신기후체제 대응과 발전방안을 주제로 ASEIC 글로벌 에코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일시 : 2016년 6월 1일 (수)
장소 :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호텔 셀레나홀
참가신청 및 문의 : info@aseic.org
 
그린비즈니스센터(GBC)
GBC는 입주업체들의 인도네시아 정착을 위한 간담회, 세무 상담 세미나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2016년 인도네시아 중소기업부와 협력하여 상호투자 및 진출전략 컨설팅, 산학연 협력 프로그램이 새롭게 진행됩니다. 또한 한-인니 중소기업간 기술교류 및 매칭을 도모하고, 신규 GBC를 유럽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ASEIC 뉴스레터

2016년 ASEIC 뉴스레터를 유관기관 및 신청자들에게 정기적으로 발송하여 ASEIC 프로그램 진행 및 활동사항을 널리 알리고,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등 SNS를 통해 주요활동 관련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대내외 인지도를 강화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