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C SGBC G.W
KORarrow
KOR ENG

기관소개
ASEIC
인사말
연혁 및 비전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CI 소개
사업소개
중소기업 탄소배출권 활용지원 프로그램
중소기업용 SDG 지원 프로그램
그린비즈니스센터(GBC)
ASEM 워킹그룹
에코톤
ENV포럼
친환경혁신기술 동향 웹진 제작
재단소식
공지사항
기부금 안내
ASEIC뉴스
갤러리
자료실
홍보자료
출판자료
웹진
ASEIC뉴스
image
재단소식ASEIC뉴스
P4G 정상회의 「포용적 녹색 파트너십」 포럼 개최
10 May 2021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가 2021 P4G (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정상회의 사전 부대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본 행사는 외교부 주최 하, 녹색기술센터(GTC)와 ASEIC이 공동 주관하였으며,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이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는 ‘포용적 녹색 파트너십’을 주제로 두 개의 세션이 진행되었다. 첫번째 세션에은 한국 소재 국제기구 및 기관들이 참여하는 패널토의로 구성하였으며, 두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P4G 파트너십 민관협력 사업 5개를 소개하였다.
 
 
 
세션 1에서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GGGI), 녹색기후기금 (GCF), 한국국제협력단(KOICA), ASEIC의 전문가들이 포용적 녹색 민간협력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의했다. 특히, ASEIC 조중래 사무총장은 탄소중립 등 글로벌 목표 달성을 위해 ASEIC이 추진하고 있는 활동 사례들과 중소기업을 위한 포용적 민관협력 달성의 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어진 두번째 세션에서는 산림청, 위플랫(Wi.Plat)사, 요크(YOLK)사,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GTC가 참여한 한국의 P4G 파트너십 사례를 소개하며 국내 기업들의 P4G 파트너십 참여를 독려하였다.